• 왕이 된 ‘한돈’ ⑥ 지도자 지혜와 건강 갖춰야
  • 박원배 | 796호 | 2015.01.21 10:20 | 조회 5607 | 공감 0


    여러분, 이제 지도자 취임식을 거행하겠습니다. 힘돈 3형제는 앞쪽에 마련된 마이크 앞으로 나와주시기 바랍니다.”

    ………

    힘돈 3형제가 아무 반응을 보이지 않았어요.

    무슨 일이야?”

    왜 저래?”

    더운 날씨로 숨을 헐떡이던 그들은 앉은 채 정신을 잃고 말았습니다. 평소 운동과 담쌓고 살만 찌운데다, 틈만나면 물로 몸을 씻어 더위에 익숙하지 않아 벌어진 일입니다. 돼지 백성들이 술렁거렸습니다. 바로 이때 어르신 돼지가 나섰습니다.

     




    살만 찌우다 쓰러진 힘돈 3형제

     

    여러분, 너무 걱정하지 말고 제 말을 잘 들으시오. 내가 마련한 오디션 기준 제 항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제가 한번 읽겠습니다.”

     

    승자에게 문제가 생길 때 별도의 오디션 없이 2인자가 그 권한을 이어받는다

     

    역시 어르신이야. 빈틈이 없어.”

    걱정할 필요 없겠어.”

    힘돈이 취임식을 하지 못하니까 공식적으로 우리의 리더는 한돈 형제들입니다. 여러분, 우리의 새 지도자, 한돈 3형제를 소개합니다.”

    수많은 돼지들과 방송으로 지켜보던 전국의 모든 돼지들은 새 지도자를 진심으로 축하했습니다. 어르신이 나서서 말했습니다.

     


    세가지 미션에 담긴 지도자의 덕목

     

    취임식에 앞서 제가 간단히 말씀드릴 게 있습니다. 그동안 진행해온 세가지 미션에 대한 내용입니다. 왜 그런 미션을 준비했는지 모두 궁금하게 여기는 것 같아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 집짓기는 지도자의 지혜를 평가하는 것이었습니다. 무엇에 대한 지혜냐? 경제를 아느냐, 모르느냐 입니다. 미래를 위해 경제를 잘 아는 지도자가 우리에겐 꼭 필요합니다.

    두 번째 미션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먹거리에 대한 것이었죠. 먹거리를 자유롭게 마련하라고 했어요. 그런데 개인이 아니라 돼지 전체를 위해서라는 단서를 달아 공공의 이익을 우선하도록 했습니다. 이 미션이라면 먹거리 해결 방안을 내놓을 것이라 예상했고, 실제로 그렇게 됐어요. 공정한 경쟁과 돼지 백성들의 먹거리 문제의 해결은 지도자에게 꼭 필요한 능력입니다.

    세 번째 미션은 건강입니다. 인간에게 이로운 것은 몸집이 큰 것, 몸무게 많이 나가는 것으로 대부분 알고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건강한 돼지입니다. 겉으로 보면 지저분한 것 같지만 실제로는 깨끗한 몸을 유지하는게 우리 돼지들입니다.

    외국산처럼 비계가 많아 덩치가 큰 돼지가 아니라 알차고, 맛있고, 영양이 많은 돼지입니다. 여러분이 몸무게를 기준으로 정했지만 저는 건강한 돼지가 진정한 승자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돼지에 대해 스스로 갖고 있는 잘못된 생각을 고쳐야 우리가 더 사랑받고,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깨닫기 바랍니다.

    세 번째 미션의 승자는 한돈입니다. 한돈은 2인자로 운좋게 권한을 이어받은 지도자가 아니라 진정한 우리의 지도자입니다.”

    힘찬 박수와 함성이 숲속 멀리 멀리, 오랫동안 울려 퍼졌습니다. 한돈 3형제가 단상에 섰습니다.

     


    한돈 3형제, 돌아가며 나라 잘 이끌어

     

    여러분. 오늘부터 우리는 한가족입니다. 오늘부터 우리는 한반도를 고향으로 가진 돼지들입니다. 오늘부터 우리는 한마음으로 건강하게 살아갈 것입니다. 이런 뜻을 담아 나라의 개국을 선포하며, 나라 이름은 한돈나라로 하겠습니다.

    물맑고, 공기좋고, 우거진 수풀을 가진 이 곳, 한반도는 우리의 수도입니다. 앞으로 한돈은 인간에게 가장 사랑받는 돼지가 될 것입니다. 무게가 아니라 맛으로 세계의 인정을 받는 날이 올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돼지 역사의 새 출발을 선언합니다. 한돈 만세! 한돈나라 만세!!”

    한돈 만세!”

    한돈 왕 만세!”

    한돈 3형제는 1년씩 한돈나라의 최고 지도자가 되기로 약속했습니다. 한돈나라의 돼지들은 지혜롭고, 건강한 한돈 3형제의 지도를 받으면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게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그렇게 살고 있어요. 여러분도 꼭 한번 한돈나라에서 멋진 한돈을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




    박원배(one2@)

    추천
    twitter facebook me2day
    동화경제
    다음 글쓰기새로고침







    일반 로그인
    소셜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