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2.15 10:26

 

교통, 수박, 여행 할인받고 놀러 가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더 많은 국민이 국내의 지역 곳곳을 여행할 수 있는 ‘3월은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이 캠페인은 비수도권 지역의 교통, 숙박, 여행을 큰 폭으로 할인하는 행사에요. 교통은 최대 50%, 숙박은 3만원 할인이 되고, 국내 여행상품도 최대 40%까지 할인받을 수 있어요.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까요?

 

3월은 여행가는 달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3월은 여행가는 달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교통할인

1. 철도
지역관광 결합 기차여행 상품은 숙박/관광지 입장권 등 결합 구매 시 KTX 요금을 주중은 최대 50%, 주말 및 공휴일은 최대 30% 할인합니다. 관광열차 상품은 5개 노선 운임 요금을 최대 50% 할인하며, 포항역에서 출발, 도착하는 동해선 SRT의 일부좌석 운임비를 최대 30% 할인합니다.

2. 항공
지방공항에 도착하는 국내 4개 노선 항공권을 1만 5천원 할인합니다. 적용 노선은 김포공항에서 울산, 여수, 사천, 포항경주 도착하는 항공입니다. 할인권은 진에어 앱 또는 웹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3. 렌터카
렌터카 이용 시 수도권 일반지역은 10%, 비수도권 일반지역은 20%, 인구감소지역인 특별할인지역은 50% 할인합니다. 카모아 앱 및 TMAP 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숙박할인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의 숙박시설을 온라인을 통해 5만원 초과 구매 시 3만 원 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판매처는 숙박기획전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여행할인
2024 지역여행상품 특별 기획전을 통해 50여개 여행사들이 국내 패키지 지역여행 상품을 최대 40% 할인합니다. 상세한 정보는 G마켓 여행상품 기획전 및 여행가는 달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자전거 여행이나 템플스테이 및 각 지역의 관광지, 여행상품을 할인하며, 관련된 각종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올 3월, 지갑도 마음도 가볍게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떤가요?

저작권자 © 어린이 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